JOIN LOGIN ENGLISH KOREAN
  1. LOGIN
  2. JOIN
회사소개
제품소개
기술품질
실적현황
홍보센터
고객센터
닫기

(주)금강이엠씨 생산현장에 가다!(안전하고 튼튼한 방화문으로 세계시장 노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 17-08-16 15:30 조회 : 84회 댓글 : 0건

본문

 

123569_63604_312_AmUUPDAQKCIn.jpg
ⓒ대한뉴스

 [대한뉴스=권태홍 기자] 방화문은 화재가 발생했을 때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전초기지와 같은 역할을 한다. 최근 이러한 방화문에 대한 국민적 불신이 높아지는 가운데, 유독 안전하고 튼튼한 방화문으로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는 기업이 있다. 1988년 창사 이래 28년 외길 방화문을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는 (주)금강이엠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주)금강이엠씨는 자동화 생산시스템과 품질확보를 통해 월24,000세트 이상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기본 방화문 이외에도 최근 다양한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추어 결로방지, 단열, 방범, 차연, 방음 성능 등을 갖춘 고기능성 방화문을 생산하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서 시장의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국내최초 결로방지 및 단열 성능을 확보한 방화문의 건축성능인증(대한건축학회), 품질관리 국제표준인 ISO 9001인증, 미국 UL 인증, 한국산업규격 표시 인증,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에너지관리공단), 유리방화문 방화시험인증(방재시험연구원)을 취득하였고, 결로방지 도어프레임 특허, 방화용 프레임 충진 물질 주입장치 특허, 단열 및 기밀성이 향상된 도어에 대한 실용신안 등록 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평택에 위치한 1, 2공장 총 8개동에서 전자동 판금 복합가공기 살바니니(Salvagnini), NCT펀칭기, 절곡기, 정밀 기계 설비 등 최신 시설과 전 공정 자동화라인 설치를 통해서 국내 최대, 최고 수준의 제품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끊임없는 혁신을 통해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주)금강이엠씨는 국내시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앞선 기술과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현재 주요 국가에 대한 수출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다.

 

 

 기술과 품질에 모든 것을 걸다

“시장에서 제품의 승패는 아주 작은 디테일(detail)에서 결정이 납니다. 그 작은 차이를 비교우위로 가져가기 위해서는 언제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력이 있어야만 하죠.” 기술과 품질에 모든 것을 걸고 있는 (주)금강이엠씨 백은기 대표의 설명이다. (주)금강이엠씨는 업계 최초로 민간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 운영 중에 있으며, 차별화된 디자인 개발팀을 공장과 본사에서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내화 시험 설비 등 여러 설비를 자체 보유하고 있으며 완제품을 만들기 전에 거듭되는 반복시험을 통해 보다 안전한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인 ‘유로 챔프도어’는 3면 평면의 바람막이 방식인 이중차단 구조와 12mm 두께의 날개구조로 LOCK 기능 훼손을 차단해 방범기능까지 특화된 우수한 제품이다. 또 기밀성과 단열 효과로 결로방지에 적합하고, 유로형 특수 힌지를 적용해 기존의 피벗힌지에 비해 돌출부위가 적고 아름다운 외관까지 연출하는 고품격 도어다. 백은기 대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의 사랑과 신뢰로 지금까지 성장해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랑 같지만 기술과 품질 면에서는 저희 회사가 국내 최고 수준이라고 자부하고 싶습니다” 라며 기술과 품질에 대해 큰 자부심을 내비쳤다.

 

상생과 소통, 신뢰의 기업문화

최근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주주 중심의 기업관이었다면, 지금은 지역사회, 근로자, 주주, 채권단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이 기업의 장기 생존에 필수 요인이다. 이런 관점에서 이화룡 상무는 “기업은 언제나 내부 구성원 및 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예를 들면,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 및 중장년 층 근로자에 대한 고용확대,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인 회사 운영, 사회적 공헌의 확대 등이 필요합니다”라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평소 소신을 밝혔다. 이러한 기업 운영 철학을 반영하여 (주)금강이엠씨는 현재 장학사업, 공장에서 현지인 우선 채용, 기숙사 운영, 스쿼시장 및 체력단련장 설치, 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 건강검진 지원, 사내 동호회 활성화 등 타 중소기업에서는 볼 수 없는 과감한 복지정책으로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창조적 혁신으로 미래 업계 선도

(주)금강이엠씨는 요즘 이슈화 되고 있는 방화문 성능 문제에 있어서 화재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며, 앞으로도 튼튼하고 안전한 질 높은 방화문을 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여기고 있다. 이러한 미션 하에 2020년까지 적어도 동종업계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방화문 전문업체가 되는 비전을 갖고 있다. 단순히 매출액이나 생산량에서 최고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성능 및 품질, 소비자들의 인지도, 브랜드 파워, 인적자원 역량, 창조성, 혁신성, 조직시스템 등에서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확실하게 자리 매김하는 것이 (주)금강이엠씨의 비전이자 전략적 목표이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방화문과 관련된 각종 연계 산업의 플랫폼을 선 구축하게 될 것이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 사업포트폴리오 구축 및 고부가가치 중심 연관산업으로의 다각화도 추진되어질 수 있다. 현재 (주)금강이엠씨가 구축하고 있는 수직적 계열화(원재료에서 시공까지), 시판 및 특판(일반판매 및 건설사 판매) 동시 구축, 그리고 자동문 개발 및 생산 등도 모두 이러한 비전을 이루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화재로부터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미션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 선제적 대응을 하고 있는 시장 선도기업 (주)금강이엠씨의 미래에 우리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5fb3b97a1dfb92598a04dc0961279deb_1502872727_37.bmp  5fb3b97a1dfb92598a04dc0961279deb_1502872732_74.jpg   5fb3b97a1dfb92598a04dc0961279deb_1502872888_81.jpg
               ▲ 기술혁신 및 품질개선을 위한 사내 워크숍                                            ▲ 제품이 생산되는 공장 모습                                            ▲ 전자동 판금복합가공기(Salvagnini)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